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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객만족 서비스 개선

    부산광역시 출자출연기관 고객만족만족도 조사 실시 (부산시 실시)

    부산광역시 출자출연기관 고객만족만족도 조사 상세내용:조사주최,조사개요,조사내용,조사방법으로 구성
    조사주최 부산광역시 직접조사
    조사개요 출자출연기관의 일반고객, 정책고객을 대상으로 해당기관에 제공하는 각종사업과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조사
    조사내용 업무처리환경, 업무처리과정, 업무처리결과 등에 대한 조사
    조사방법 구조화된 설문지를 이용한 전화, 이메일 조사 (약 300여명)

    내·외부 고객 요구 수집함(VOC)의 다양화

    "BDI 정책광장" 제도 시행 및 활성화

    인포그래픽스를 통한 연구보고서의 적극적 공유

    보고서의 가독성 제고를 위해 기술형식을 서술식으로 개편

    연구과장에서부터 시청 실행부서 공무원 참여 확대

    내부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한 가족친환경 경영계획 수립 추

    고객만족도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고객유형별 개선계획 수립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를 반영한 고객서비스 향상을 위한 계획 수립

    외부기관 모니터링 강화를 위한 제도 도입

    내부고객에 대한 만족도 제고를 위한 제도 도입

    매년 12월 내부고객에 대한 만족도를 측정하여 경영에 반영

    "소원 수리함"등을 설치하여 내부 만족도 제고를 위한 노력 강구

    각종 포상제도 도입을 통해 만족도 향상

    노사협의회를 통해 개인적 불만제기가 어려운 사항 처리

    매월 "소통의 시간"을 통해 긍정적, 부정적 내용을 망라한 자유스러운 의견개진의 기회 부여(5분 자유발언제 시행)

    자체감사를 통해 "감사위원회에세 바란다" 코너를 설치하여 문제 해결

    부서 그린데이를 통한 직무 스트레스 해소 기회 마련

    봉사활동 실천을 통한 소외계층과의 소통 강화

    고객만족도 제고를 위한 직원 교육

    전반기 : 공직자 윤리 교육(초청강연)

    하반기 : 공직자로서의 서비스 정신 관련 영상(비디오시청) 교육 실시

    궁금하신점이나 기타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담당부서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담당부서 : 연구기획조정실 박상기 (051-860-8855)

    이메일 : skpark@bdi.re.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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