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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세기 동북아 해양수도 부산 세계를 향해 열린도시로 세롭게 도약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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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객별 서비스 이행기준

    유형별 고객개념 및 고객분류

    유형별 고객개념 및 고객분류 상세내용 목록:고객유형,정의 및 주요대상,외부고객,내부고객으로 구성
    고객유형 정의 및 주요대상 정의 및 주요대상
    외부고객 정책고객

    연구원 목적사업과 관련한 사업계획 수립, 집행, 평가 등에 직·간접적으로 영챵을 미치는 고객

    부산시 공무원, 부산시 산하기관 직원, 부산시의회 의원, 이사진

    협력고객

    연구원의 사업과 관련있는 부산시 연구원 관련 기관 및 단체

    연구원의 업무와 관련있는 타도시 연구원 및 국책연구원

    연구원 사업을 직접 수행하거나, 수행과정에 참여하는 전문가 또는 집단

    지방연구원, 국책연구원, 외부전문가 및 집단, 자문위원

    일반고객

    연구원 행사의 직·간접 참여 고객

    연구원을 방문하는 국내외 기관, 단체

    연구원 시설 이용을 목적으로 하는 고객

    각종 행사 참여자, 시설(자료실) 이용자, 시민연구원, 청년 프론티어 등

    내부고객 직원

    연구원에 소속되어 있는 직원

    부서

    연구 및 사업부서를 지원하는 부서(연구기획조정실 직원)

    연구 및 사업을 수행하는 부서

    경제고용연구실, 경영사회연구실, 도시기반연구실, 해양·환경연구실

    협력고객

    법인 목적사업과 관련하여 브산시 또는 외부 기관으로부터 수탁받은 사업 수행기관

    부산학연구센터, 경제교육센터, 마을만들기지원센터, 부산공공투자관리센터, 행복생활권연구센터

    고객별 서비스 목표 및 이행기준

    고객별 서비스 목표 및 이행기준 상세내용 목록:고객유형,서비스목표,서비스 이행기준,외부고객,내부고객으로 구성
    고객유형 서비스 목표 서비스 이행기준
    외부고객 정책고객

    시정발전을 위해 필요한 정보를 생산·가공하고, 정책실행력을 높임

    연구보고서 및 정책관련 자료적기 제공

    당면현황과제 해결을 위한 과제 수행

    협력고객 연구원 관련기관, 단체

    기관·단체 활동을 지원하고 교류·협력하여 파트너쉽 구축

    기관·단체와의 협력을 통해 역량을 강화하고 다양한 사업을 통한 소통

    타시도연구원

    상호 교류를 통한 협력체계 구축 및 정보 교환

    부산지역 발전 관련 정책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고, 타지역 자료를 공유함

    연구 및 사업 협력 체계 구축 추진

    외부전문가 및 집단

    연구관련 자료를 신속하게 제공하고, 질 높은 연구보고서를 신속하게 제공

    연구보고서 및 정책 관련 자료 즉시 제공

    원문 DB 온라인 제공 서비스 실시

    포럼, 회의 등 정확한 사전 정보 제공

    일반고객

    연구원에서 생산, 제공되는 정보가 신속하고 정확하게 공유, 확산되도록 함

    연구보고서 발행 즉시 홈페이지 공개

    최적의 환경을 갖춘 지식검색서비스 제공

    신속·정확한 행사 정보 제공 및 관련 자료 공유

    내부고객 직원

    근무환경 조성 및 직원 복지, 제안의 적극 수용

    행정절차 및 기준의 명확한 제시:규정 재 개정

    직원 복지 개선을 위한 다양한 제도 운영

    직원 제안 의견 적극 반영 및 창구 개설

    부서 및 수락기관 지원부서

    연구,사업을 적극적으로 신속하고 전문적으로 지원함

    행정절차 및 기준의 명확한 제시

    연구지원에 불합리한 제도 개선

    연구사업부서

    명확하고 시기에 맞는 연구 및 사업 수행

    계획에 따라 목적에 맞는 과제 수행

    규정에 따른 적법한 행정 절차 이행

    지원부서

    목적사업에 맞는 과제를 적법하게 수행

    계획에 따라 목적에 맞는 과제 수행

    규정에 따른 적법한 행정절차 이행

    고객유행별 고객요구수집함(VOC) 운영

    고객유행별 고객요구수집함(VOC) 운영 상세내용 목록:고객유형,서비스목표,일정,외부고객,내부고객으로 구성
    고객유형 서비스 목표 일정
    외부고객 공통(정책,협력,일반) 프로그램별 고객먼족도 조사 12월
    연구성과물 메일링 서비스 수시
    홈페이지:제안코너, 자유게시판 수시
    정책고객 부산광역시 정책과제 선정심의회 수시
    부산광역시 시의회 업무보고 1,7,11월
    부산광역시 의회-BDI 성과표발회 분기별
    이사회 부정기
    자문위원회 회의 연 2~3회
    과제평가 (고객만족도 편가, 질적평가, 정책반영도 평가) 5,11월
    연구과제 외부평가 (질적평가) 수시
    협력고객 연구과제 수요조사 8월
    지방연구원협의회 정기회의 연2회
    지방연구원 실무자 간담회 연2회
    영남권 지방연구원 협의회(체육행사, 간담회) 연2회
    국책연구원과의 MOU체결 및 정보자료 교환 수시
    시민, 사회단체와의 공동 세미나 개최 부정기
    지역 전문가 및 집단과의 정책협의 간담회, 자문회의 부정기
    일반고객 연구원 자료 이용객을 대상으로 고객만족도 조사 부정기
    홈페이지를 통한 상시 모니터링 부정기
    내부고객 직원 근무환경 및 근무만족도 설문 조사 11월
    노사협희외 정기회의 연 2회
    직원제안제도 운영 연중
    부서별 그린데이 시행 매월
    연구원 전체 그린데이 현장학습 5,11월
    비상임을 상대로 한 자랑스런 부발인상 수상 매월
    직급, 부서,상임, 비상임을 구분하여 원장과의 대화의 시간 부정기
    직원간 활발한 의견 청취를 위한 공간인 "소통의 시간" 운영 매월
    부서 및 수탁기관 근무환경 및 근무만족도 설문조사 11월
    노사협의회 정기회의 연 2회
    직원제안제도 운영 연중

    궁금하신점이나 기타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담당부서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담당부서 : 연구기획조정실 박상기 (051-860-8855)

    이메일 : skpark@bdi.re.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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