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21세기 동북아 해양수도 부산 세계를 향해 열린도시로 세롭게 도약합니다.

전체메뉴열기

    고객별서비스 표준이행절차

    고객별 서비스 표준이행절차

    고객별 서비스 표준이행절차 상세내용 목록:고객유형,서비스 이행기준으로 구성
    고객유형 서비스 이행기준
    정책고객

    부산시 정책에 부응하는 사업을 발굴, 제안한다.

    정책고객이 납득할 수 있는 명확한 데이터와 이해하기 쉬운 자료를 제시한다.

    정책고객이 고객요구 수집함을 통해 요구하는 사항에 적극 대응한다.

    질적평가 및 시정방영평가를 통하여 피드백을 받아 개선한다.

    정책반영도 제고를 위해 연구과정에 정책고객을 적극적으로 참여시킨다.

    협력고객

    기관 단체의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협력한다.

    기관 단체에게 목적사업과 부합하는 사업기회를 제공한다.

    연구 및 사업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하여 활발한 교류를 한다.

    각종 사업 홍보물을 즉시에 제공한다.

    연구보고서 및 정책관련 자료 이용편의를 위해 홈페이지 최신자료를 유지한다.

    간담회, 워크샵을 통하여 피드백을 받아 개선한다.

    일반고객

    목적사업와 부함하는 세미나, 워크샵 행사에 참여기회를 제공한다.

    행사 참여를 위해 다양한 경로로 신속하고 정확하게 홍보한다.

    최적의 행사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관련시설 관리를 철저히 한다.

    자료실 이용자를 위해 사회적 패러다임에 맞는 최신자료를 신속하게 제공한다.

    각 사업별 만족도 조사를 통하여 피드백을 받아 개선한다.

    민원 서비스 표준이행절차

    민원 서비스 표준이행절차 상세내용 목록:고객유형,서비스 이행기준으로 구성
    고객유형 서비스 이행기준
    방문고객

    1. 고객방문 시 안내

    8,9층 복도 입구 부서별 좌석배치도 및 고객용 전화 설치

    8,9층 복도 입구 안내모니터 설치

    2. 고객맞이 인사

    고객에게 부담가지 않게 정중하게 맞이하고, 방문목적을 여쭤보고 안내함

    담당자가 자리에 없는 경우

    - 고객이 10분 이상 기다리지 않게 함

    - 담당자가 자리에 없는 경우 : 다른 직원이 업무를 대행처리하도록 함

    - 담당자가 자리에 없는데 곡 필요한 경우 : 덤당자에세 용건 전달하고, 고객이 원하는 방법으로 20분 이내 연락드림

    고객 배웅 인사

    출구 방향을 안내하고, 교통편 문의시 친절히 안내. "감사합니다.안녕히 가십시오."

    전화고객

    1. 전화받을 때

    벨소리가 3번 울리기전에 신속하게 받음

    소속, 성명을 밝히고 반갑게 인사함. "반갑습니다. 부산발전연구원 ***입니다."

    2. 고객 문의 시

    가급적 쉬운 용어를 사용하여 성실하게 답변함

    다른 담당자에게 전화를 돌릴경우

    - 담당자에게 전달하겠다고 양해를 구하고, 용건을 메모하여 전달함

    - 담당자는 복귀 즉시 고객에게 전화드림

    즉시 답변이 어려운 경우

    - 인적사항(이름, 연락처) 확인후 1시간 이내 답변함

    온라인고객

    1. 고객문의 응대

    온라인상에 개발원 제공 서비스, 컨텐츠를 최신상태로 유지함

    -고객문의 시 1일 이내 답변함

    -즉시 답변이 어려울 경우 1차로 담당자, 답변일을 안내하고, 3일 이내 담당자가 응대하도록 함

    -고객제안은 담당부서,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개선되도록 최선을 다함

    서비스 전담관리체계

    서비스 전담관리체계 상세내용 목록:고객유형,담당부서,담당자,전화번호,외부고객,내부고객으로 구성
    고객유형 담당부서 담당자 전화번호
    외부고객 정책고객 연구평가센터 강호성 051-860-8641
    협력고객 연구원관련기관 및 단체 연구평가센터 강호성 051-860-8641
    타시도 연구원 운영지원과 정재성 051-860-8612
    연구평가센터 박신영 051-860-8613
    외부전문가 및 집단 연구평가센터 박신영 051-860-8613
    교류협력센터 양은경 051-860-8645
    일반고객 일반고객 운영지원과 정재성 051-860-8612
    연구지원과 이강순 051-860-8650
    시설이용고객 운영지원과 정재성 051-860-8612
    연구지원과 이강순 051-860-8650
    내부고객 직원 운영지원과 정재성 051-860-8612
    부서

    수탁기관
    지원부서 운영지원과 정재성 051-860-8612
    연구,사업부서 연구평가센터 박신영 051-860-8613
    운영지원과 김수연 051-860-8603
    운영지원과 박귀나 051-860-8647
    연구지원과 이강순 051-860-8650
    연구지원과 박상기 051-860-8655
    수탁기관수탁기관 운영지원과 정재성 051-860-8612
    연구평가센터 강호성 051-860-8641

    궁금하신점이나 기타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담당부서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담당부서 : 연구기획조정실 박상기 (051-860-8855)

    이메일 : skpark@bdi.re.kr

    바로가기

    TOP